Home > 정치

정치

정치

고양 경찰서의 착한걸음 프로젝트

강신걸 고양경찰서장

작성일 : 2018-04-24 22:29 수정일 : 2018-04-25 14:00 작성자 : 김도연

 

고양경찰서(서장 강신걸)에서는


4월 19일‘우리 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강신걸 고양서장을 비롯해,생활안전연합회ㆍ무술보안관ㆍ자율・어머니방범대ㆍ시민경찰대ㆍ어머니폴리스ㆍ녹색어머니회ㆍ모범운전자회 단체장과 회원 등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제 6차 착한걸음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양경찰서가 주최하고, 생활안전연합회ㆍ무술보안관 자문위원회ㆍ경목위원회ㆍ청소년발전위원회ㆍ보안협력위원회ㆍ㈜루트로닉ㆍ에코바이크㈜가 후원한 이번 캠페인은 경찰서·협력단체·지역주민이 참여했다. 착한걸음 프로젝트는 ‘16년부터 현재까지 총 6차에 걸쳐 시행하였으며 6차에 걸쳐 착한걸음 프로젝트를 시행한 경찰서는 고양서가 최초이다.


착한걸음 프로젝트는 관내 불우이웃과 범죄피해자에 대한 지원기금을 마련하고 도보순찰을 활성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스마트폰 ‘빅워크’앱을 활용하여 경찰관과 협력방범단체의 방범순찰 도보거리를 측정하여 10m에 1원씩 계산해 목표 달성 시 경찰서 협력단체에서 쾌척한 소정의 기부금을 관내 불우이웃 및 범죄피해자에게 전달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고양경찰은 이번 합동캠페인을 시작으로 5월 18일까지 5만km를 목표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목표 거리를 달성하면 ‘착한걸음 후원금 전달식’을 통해 후원대상자에게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강신걸 고양경찰서장은“착한걸음 프로젝트를 통해 치안공동체의 회복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사회적약자를 배려하는 생활안전 시책을 지속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고양署,제6차 착한걸음 프로젝트 ‘우리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 실시
 고양경찰서(서장 강신걸)에서는
  ○ 4월 19일‘우리 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강신걸 고양서장을 비롯해,생활안전연합회ㆍ무술보안관ㆍ자율・어머니방범대ㆍ시민경찰대ㆍ어머니폴리스ㆍ녹색어머니회ㆍ모범운전자회 단체장과 회원 등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제 6차 착한걸음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고양경찰서가 주최하고, 생활안전연합회ㆍ무술보안관 자문위원회ㆍ경목위원회ㆍ청소년발전위원회ㆍ보안협력위원회ㆍ㈜루트로닉ㆍ에코바이크㈜가 후원한 이번 캠페인은 경찰서·협력단체·지역주민이 참여했다. 착한걸음 프로젝트는 ‘16년부터 현재까지 총 6차에 걸쳐 시행하였으며 6차에 걸쳐 착한걸음 프로젝트를 시행한 경찰서는 고양서가 최초이다.
  ○ 착한걸음 프로젝트는 관내 불우이웃과 범죄피해자에 대한 지원기금을 마련하고 도보순찰을 활성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스마트폰 ‘빅워크’앱을 활용하여 경찰관과 협력방범단체의 방범순찰 도보거리를 측정하여 10m에 1원씩 계산해 목표 달성 시 경찰서 협력단체에서 쾌척한 소정의 기부금을 관내 불우이웃 및 범죄피해자에게 전달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고양경찰은 이번 합동캠페인을 시작으로 5월 18일까지 5만km를 목표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목표 거리를 달성하면 ‘착한걸음 후원금 전달식’을 통해 후원대상자에게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 고양경찰서장은“착한걸음 프로젝트를 통해 치안공동체의 회복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사회적약자를 배려하는 생활안전 시책을 지속추진하겠다”고 전했다.